일본어 타이핑 하기!! 키보드 설정 방법

    한글, 영문은 "한/영" 버튼으로 쉽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본어는 불편하게 포털사이트에서 복사해서 사용하셨죠?

    일본어는 알파벳을 조합해서 타이핑 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타자를 칠 수 있어요.

    일본어 키보드 설정하기

    윈도우7 기준으로 설명할게요. 제어판에서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눌러 줍니다.

     

    국가 및 언어 창이 열리자마자 키보드 및 언어 탭에서 "키보드 변경"을 냅다 눌러 주세요!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이 열리면 일반 탭의 "추가"를 눌러 주세요.

     

    입력 언어 추가 창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일본어가 보여요. 여기서 "Microsoft 입력기"를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면 일본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일본어 타이핑 하기

    화면상의 입력 도구 모음을 찾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우측 하단에 트레이아이콘 옆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요.

    입력 도구 모음에서 KO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눌러서 "JP 일본어(일본)"으로 바꿔주시면 바로 일본어를 타이핑 할 수 있지만 각 옵션들에 대해 알고 있으면 좀더 풍요롭게 타이핑을 할 수 있겠죠?

     

     

     input mode

    1. Hiragana : 활성화 되면 あ로 표시되며 히라가나를 쓸수 있어요.

    2. Full-width Katakana : カ로 표시되며 전각으로 가타카나를 쓸수 있어요.

    3. Full-width Alphanumeric : A로 표시되며 전각으로 알파벳을 쓸수 있어요.

    4. Half-width Katakana : 반각으로 가타카나를 쓸수 있어요.

    5. Half-widthAlphanumeric : 반각으로 알파벳을 쓸수 있어요.

    * 전각은 2byte, 반각은 1byte입니다.

    Conversion mode

    * 일본어는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한자로 변환하는데 변환 설정을 하는 부분입니다.

    1. General : 般로 표시되며 기본모드 입니다.

    2. Bias for Names : 名로 표시되며 이름이나 지명을 우선으로 변환 합니다.

    3. Bias for Speech : 話로 표시되며 구어체를 우선으로 변환 합니다.

    4. No Conversion : 無로 표시되며 변환하지 않아요.

     

    나머지 옵션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으니 넘어갈게요.

    마지막으로 CAPS와 KANA인데 CAPS는 키보드의 Caps Lock이 켜있는지 꺼있는지를 보여주는것이며, KANA는 켜져있으면 자판 배열대로 일본어가 타이핑 되며 꺼져있으면 알파벳을 조합해 일본어를 타이핑 합니다.

     

    일본어 자판을 외웠다면 KANA를 활성화 시켜 타이핑 하면 되지만 외우는것보다 KANA를 꺼놓고 알파벳을 조합해 타이핑 하는것을 추천해요.

    a = あ / ka = か 이런식으로 쓸 수 있는데, 익숙해 지기 전까지는 제 블로그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표를 보고 입력 하시면되요~!

     

     

    단축키

    Alt + Shift : 한/일 전환

    Alt + `(1옆의 키) : 히라가나/알파벳 전환

    Alt + Caps Lock : 히라가나→가타카나 전환

    Ctrl + Caps Lock : 가타카나→히라가나 전환

    타이핑상태 F7 : 가타카나, 숫자 전각 변환

    타이핑상태 F8 : 가타카나, 숫자 반각 변환

    타이핑상태 F9 : 전각 알파벳으로 변환

    타이핑상태 F10 : 반각 알파벳으로 변환

    Ctrl + Shift + Caps Lock : KANA 전환

     

     

     

    Posted by 옹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