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추가/제거

    컴퓨터를 켜고 항상 실행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자동으로 실행 되도록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해 놓으면 좋겠죠?

    그러나 반대로 시작프로그램이 너무 많다면 여러 프로그램들이 실행되기를 기다리기 때문에 컴퓨터가 느려졌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어요.

    편의를 위해 시작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방법, 속도를 위해 시작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시작프로그램 추가

    "시작→모든프로그램→시작프로그램"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메뉴를 열고 "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탐색기가 열리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할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복사해 넣어줍니다. 프로그램 실행파일 원본을 넣어도 되지만 만약 프로그램이 수정되거나 변경 될 경우 반영이 안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 "바로가기" 파일을 넣기 바랍니다.

     

    다시 "시작→모든프로그램→시작프로그램" 을 확인하면 방금 추가한 프로그램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시작프로그램 제거

    추가했던것 처럼 시작프로그램 폴더에서 바로가기 파일을 제거 하는 방법도 있지만 특정 프로그램들은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시작→검색" 부분에 "msconfig" 라고 검색 하여 실행합니다.

     

    시스템 구성이 열리면 시작프로그램 탭을 열어 제거할 시작프로그램을 "체크해제" 하고 적용합니다.

     

     

     

     

     

    Posted by 옹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