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쟝센 텍스쳐 이블락킹 워터 스프레이 리뷰

    그라펜 왁스 리뷰를 작성한지 2개월이나 지났는데 아직 한통도 못썼어요. 가격대비 오래 쓰니 좋네요.

    이번에는 헤어스프레이를 다써서 미쟝센 헤어스프레이를 구입했어요.

     

     

     

    저는 원래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스마트 스프레이 왁스"를 사용했었어요. 워낙에 세정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 제품은 세정력도 평균 수준이고 가스식 스프레이임에도 불구하고 세팅력이 괜찮았어요.

    마침 아모레퍼시픽 포인트 소멸문자가 왔길레 구매하려고 매장을 방문했더니 상품이 단종되서 구매할수 없다고 하네요. ㅠㅠ(포스팅을 작성할때는 "포레스트 포맨 메가 홀드 헤어 스프레이"라는 상품으로 새로 출시 되었습니다.)

     

     

     

     

     

     

    포인트 소멸때문에 어쩔수 없이 아리따움으로 갔는데 마침 헤어스프레이 50%할인을 한다더군요. 그런데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1만점 이상이 되어야 사용 가능하다네요? 또한 포인트 사용을 하면 할인이 안된 금액으로 구입을 하랍니다. 전에 올리브영에서는 할인된 제품에 포인트까지 함께 사용해서 저렴하게 구입했었는데 CJ와 아모레퍼시픽의 차이가 이런데서 나오는듯 합니다. 진짜 더럽고 치사하지만 당장에 쓸 스프레이가 없어서 결국 포인트를 못쓰고 괜찮은 상품도 없었기에 울며 겨자먹기로 "미쟝센 텍스쳐 이블락킹 워터 스프레이"를 구입했어요.

    사실 예전에 "미쟝센 스타일그린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한적이 있었는데 너무 끈적이고 노즐이 심하게 막히며 광택이 심하고 떡져서 굉장히 불만이였던 제품을 사용했던 적이 있어서 미쟝센 제품은 그닥 사용하고 싶지 않았지만 사장님 추천으로 믿고 가져왔습니다.

     

    잘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워터 스프레이 치고는 분자가 매우 고운편에 속합니다. 이 부분은 "스타일그린 헤어스프레이"때보다 확실히 개선되서 매우 좋네요.

     

     

     

    다만 여전히 사용후 노즐에서 약간씩 흘러내림이 있어요. 사용후엔 반드시 물로 노즐 부분을 닦아 주셔야 막히는걸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노즐이 막히는 순간 밑에 남은 스프레이는 버려야해요. ㅠㅠ

    그리고 중요한 세정력과 세팅력은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표기상에는 초강력 고정이라며 현란하게 광고하는데 사실 그정도는 아닌듯 합니다. 저는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어 스프레이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평소 뿌리던 양대로 뿌렸더니 머리카락이 삐쳐나오는 부분이 많았으며 보충하려고 더 뿌리다 보면 결국 세정력이 문제가 생겨 머리를 2~3번씩 감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네요. 그라펜 왁스의 장점인 세정력이 스프레이 때문에 묻히는 느낌이 드네요.

    하지만 일반적인 모발을 가진 분들께는 적당한 세팅력에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저는 워터식보다 가스식이 더 사용하기 편하고 좋네요. 다음에는 다시 가스식 제품을 구입해야겠어요!!

     

    워터식 스프레이

    1. 장점

     

    분사력이 강하지 않아 두피에 닿지 않아

     

    조금더 안전하며 가스식에 비해 조금더

     

    세팅력이 강합니다.

     

     

    2. 단점

     

    가스식에 비해 입자가 굵어서 잘못하면

     

    떡지는 경우나 스프레이 무게로 쳐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즐이 잘 막힙니다.

     

     

    3. 단점 극복법

     

    분사 후 바로 드라이기로 말려주면

     

    쳐짐을 방지 할 수 있으며 바로바로

     

    노즐을 닦아줘야 합니다.

     

     

    4. 추천

     

    무겁고 딱딱한 느낌이기 때문에 확실한

     

    세팅을 원하는 경우, 두피가 걱정되어

     

    화학성분이 들어간 가스식이 싫은경우

     

    워터식 스프레이를 추천합니다.

    가스식 스프레이

    1. 장점

     

    입자가 고와 전체적으로 고르게 뿌리기

     

    좋으며 뿌리부분까지 쉽게 묻어나기

     

    때문에 뿌리 볼륨 살리기가 좋습니다.

     

     

    2. 단점

     

    압력에 의해 발사 되기 때문에 두피에

     

    묻는 경우가 많으며 화학성분으로

     

    두피가 상할수도 있으니 사용에 주의

     

    해야 합니다.

     

     

    3. 단점 극복법

     

    최대한 팔을 쭉 뻗어 멀리서 전체적으로

     

    뿌린 후 디테일한 부분은 손가락에 소량

     

    뿌려 삐친 머리를 잡아줍니다.

     

     

    4. 추천

     

    바람이 불면 똑! 하고 꺾이며 복구가

     

    안되는 워터식에 비해 탄력이 있으며

     

    어느정도 충격을 완충 해줍니다.

     

    가벼운 느낌을 원한다면

     

    가스식 스프레이를 추천합니다.

     

     

     

     

     

     

     

     

     

    Posted by 옹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