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요즘은 본문 아래 관련글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블로그들이 많이 있죠? 그런데 이러한 관련글을 애드센스에서 제공해주는 광고 형태가 있어요!!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려주며 광고 수익까지도 얻을 수 있으니 1석2조의 광고 형태에요.

    일치하는 콘텐츠는 애드센스가 승인되고 바로 사용할 수는 없고 블로그의 성장에 따라 애드센스가 판단하여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줍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자격요건

    애드센스 도움말을 보면 페이지의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사용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그 기준에 대해서는 명시하고 있지 않아요. 그냥 정성들여 포스팅을 계속 하다보면 알아서 사용 가능하게 되니 애드센스 승인처럼 너무 신경쓰지 말고 편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면 될거에요.

    사용불가 / 사용가능 / 광고를게제하며 사용가능 이렇게 세가지로 구분 되는데 이 중 광고를게제하며 사용가능하게 하려면 꼭 도메인을 구입해야한다고 하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친절한효자손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참고로 저는 애드센스 승인 후 35일째

     

    6월 1일에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가 됬어요.

     

    총 포스팅 수는 62개

     

    중분류 카테고리 5개

     

    소분류 카테고리 10개

     

    각 카테고리당 평균 5개의 글이 있었어요.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방법

    애드센스를 접속 하니 이렇게 새로운 광고 형태를 추천하고 있네요.

     

    일반 광고와 마찬가지로 "새 광고 단위"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평소와 다르게 광고 종류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화면이 바뀝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눌러주세요.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면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늘어난다고 안내해주고 있어요.

     

    구글의 연구 결과 조회수와 체류시간이 각각 9% 10% 늘었다고 하네요. 어쨌든 시작해봅시다.

     

    광고 이름을 대충 넣어준 후 스타일과 크기를 조절 해주면 되요. 저는 반응형 스킨이다보니 크기는 반응형으로 잡아줬어요.

     

     

    설정을 완료하면 스크립트 코드를 주는데 간단히 복사 버튼을 눌러서 복사 해줍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생성 하면 이렇게 광고 단위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코드는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과, HTML/CSS편집을 통해 직접 삽입하는 방법이 있어요. 플러그인은 반응형 광고 하단에 코드를 넣어주면 되요. 워낙 간단하니 스크린샷은 넣지 않을게요.

    제 경우엔 플러그인에 일반 광고를 넣었기 때문에 HTML/CSS편집에서 코드를 삽입 할거에요. html 편집 화면에 커서를 위치한 후 "ctrl+f"를 눌러 본문의 치환자인 "article_rep_desc"를 검색해주세요. 치환자 아래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고 저장 해주세요.

     

     

    광고를 삽입 한 후 블로그에 가보면 이렇게 일치하는 콘텐츠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처음 달면 이렇게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데 가만이 놔두면 블로그 트래픽을 확인하여 약 30분 정도 후 알아서 게제됩니다.

     

     

     

     

     

    Posted by 옹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