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BGM 배경음악 설치하기!!

     

    네이버 블로그는 자체적인 뮤직 플레이어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배경음을 설정 할 수 있는데요. 티스토리의 경우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지는 않지만 자유로운 설치형 블로그 답게 HTML을 활용하여 뮤직 플레이어를 설치 할 수 있어요.

     

    SCM Music Player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자신의 블로그에 어울리는 스킨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저는 핫핑크를 포인트로 사용하고 있으므로 핑크색으로 선택했어요. "Next"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업로드 되어있는 MP3파일의 URL주소 혹은 유튜브의 URL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MP3파일이 없으므로 유튜브의 노래를 사용할게요. 유튜브 주소를 얻는법은 아래를 봐주세요.

     

    .... 간맛~ 궁금 Honey 유튜브에서 URL을 바로 복사하거나 공유버튼을 눌러 URL주소를 복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어 옵션을 선택하는 부분인데 굳이 안건드려도 재생하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Auto Play"와 "Shuffle Playback"은 체크하여 블로그를 접속하면 자동으로 재생되며 순서가 랜덤으로 바뀌는것을 추천합니다.

     

    옵션 설정까지 마쳤으면 스크립트 주소가 나와요. 우선 복사를 해주시고 블로그의 "HTML/CSS편집"으로 들어가줍니다.

     

    <body></body> 사이에 붙여 넣어주면 되는데 저는 찾기 쉽도록 바디가 끝나는 </body>바로 위에 붙여넣었어요.

     

    블로그화면으로 접속해보면 이렇게 뮤직 플레이어가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Playlist는 10곡 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많으면 접속 시간이 영향을 주니 적당히 설정하고 번거롭더라도 주기적으로 노래를 바꿔주는 편이 좋겠죠?

     

    저같은 경우엔 포스팅 자체에 BGM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고 동영상이 있는 포스팅도 있어서 현재는 뮤직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것 같아서 포스팅을 작성 해봤어요.

     

     

     

     

     

    Posted by 옹봉이